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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장조사
- 조사분야 : 시장트렌드, 경쟁구조, 주요제품 및 가격, 유통구조, 프로모션 트렌드, 소비자행위 등
- 조사절차 : 고객사 미팅을 통한 조사목적 확인→조사방안 설계 →온/오프라인 조사 진행→종합분석
- 조사방법 : 1차 자료조사 (온/오프라인 설문조사, 현장 방문조사, FGI, Key-man 심층면접 등)
2차 자료조사 (고객사 내부자료, 국가/공공기관/업종협회 등 보고서, 통계자료 등) - 조사결과 : 시장조사 보고서(고객사 내방하여 조사결과 프리젠테이션 진행)
마케팅전략수립
- 중국시장에서의 핵심성공요인(CSF)을 중심으로 고객사 내부역량 진단
(소개자료, 재무자료, 임원/실무진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) - 중국시장 구조분석과 전략방향의 도출
- 지역, 유통채널, 고객 등을 기준으로 하는 시장 세그먼트 분석
- 경쟁사의 포지셔닝 전략 분석
- 시장세분화, 타겟시장 선정,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수립 (STP)
- CSF, STP, 회사역량 등을 기준으로 중국 내수시장용 마케팅 실행전략(4P 등) 수립
브랜드 포지셔닝 조사 / 브랜드네이밍
- 브랜드 포지셔닝 / 재포지셔닝을 위한 조사
- 브랜드네이밍 개발과 후보안 논의 (언어/문화적 적합성 평가, 유사브랜드 여부 등 검색)
- 네이밍 후보안 보고 및 최종 후보안 선정
- 최종후보안에 대한 상표등록 가능여부 정밀 검색 (현지 상표등록대행기구를 통해 진행)
- 최종후보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 (온라인으로 진행)
- 최종후보안에 대한 중국전문가 선호도 조사 (최소 5명 이상)
- 중문 브랜드네이밍 최종보고서 제출
마케팅 분야 - 기타
- 중국 내수시장 진출/현지화를 위한 중장기 마케팅 로드맵 수립
- 한중 FTA를 활용하는 중국시장 진출전략 자문
- 바이어/딜러 등 현지 유통망 발굴 업무
- 정부 및 기타 공공기관의 수출마케팅 관련 프로그램 수행